[디자인 원칙]
01 ㅣ 게슈탈트 심리학
1. 유사성의 원리
2. 근접성의 원리
3. 폐쇄성의 원리
4. 연속성의 원리
5. 공통성의 원리
02 ㅣ UX 비주얼 디자인 원칙
1. 스케일
2. 시각적 위계
3. 균형
4. 대비
03 ㅣ UX/UI 심리학 법칙
1. 제이콥의 법칙
2. 피츠의 법칙
3. 힉의 법칙
4. 밀러의 법칙
5. 포스텔의 법칙
6. 피크엔드 법칙
7. 심미적 사용성 효과
8. 폰 레스토프 효과
9. 테슬러의 법칙
10. 도허티 임계
이 중에 게슈탈트 심리학의 법칙, UX 비주얼 디자인 원칙 중 각각 3가지 경우의 예시를 가져와 보았다.
'내일배움캠프 UXUI디자인 1기 > 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UI 디자인 1기]11번가 App 문제 정의, 솔루션 도출 (0) | 2023.12.29 |
---|---|
[UXUI 디자인 입문 6주차] 레퍼런스 분석 : 카카오톡. (0) | 2023.12.28 |
[UXUI 디자인 입문 4주차] 간단한 Prototype 만들기. (0) | 2023.12.27 |
[UXUI 디자인 입문 3주차] 디자인 QA 작성해보기. (0) | 2023.12.27 |
[UXUI 디자인 입문 2주차] Sky Scanner Design Thinking. (0) | 2023.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