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나이퍼 팩토리 인턴형 프로그램 UXUI 3기/교육과정 TIL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3기 과정 10일차

by 아습희린 2024. 5. 7.

240507 화

 

 

오늘은 저번주에 밀렸던 발표를 마저 진행하였다. 나름 성공적?으로 발표를 마쳤고 질문이 한가지 들어왔는데 디바이스를 어떻게 고려하고 있냐는 질문이였다. 이미 디바이스에 대한 부분은 계속 팀원들과 얘기를 해왔기 때문에 아직 고민 중에 있다는 답변을 드렸고, 발표가 다 마무리 된 이후에 일단 얼라인을 진행하였다.

 

지난 주에 아직 픽스하지 못했던 로고를 정했다. (사실 주말에 확인하고 맘에 드는 로고가 있어서 칭찬 한 바가지 올려드렸었다...ㅎㅎ)

심플하면서도 우리의 기획의도를 잘 담고 있는 로고인 것 같아 괜찮았고, 색감이 너무 형광빛이라 눈이 아플 것 같다는 의견이 좀 있어서 메인컬러를 조금 수정했다. 거의 픽스는 하였는데 또 UI에 넣어보면 디자인 느낌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3가지 정도 메인컬러를 일단 염두해두고 1차 디자인 후에 다시 픽스하기로 하였다. 폰트는 프리텐다드로 정해놓았기때문에 크기와 위계정도만 맞춰서 등록하였고, 그레이 스케일은 조금 그린빛이 돌 수 있도록 살짝 수정하여 등록하였다. 그리드 시스템은 마진 20 거터 8 4칼럼그리드로 형식을 맞춰 놓았다.

오늘 정한 로고/컬러/타이포/그리드..등등

 

얼라인을 1차적으로 끝마친 후에 지금까지 제작해 둔 와이어프레임을 고도화 시키면서 디자인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홈이나 온보딩, 발표 준비 화면 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스트럭쳐가 나와있었고, 커뮤니티는 레퍼런스를 참고해서 어느정도 제작하면 완성도는 나올 것 같았다. 회의를 하다보니 문제는.. 발표 중과 후의 화면이었다.. 발표 후는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어느정도 도표를 제작해서 샘플로 결과를 정해서 제작하면 금방 할 것 같은데 발표 중.. 화면이.. 좀 잘나와야했는데 아직은 크게 스트럭쳐가 잡힌 것이 없어서 조금 문제였다.. 근데 그게 내 파트라 더 문제였다.. ㅋㅋㅋㅋ 팀원분들이 일찍 끝나시는 대로 와서 도와주기로 하셔서 일단은 진행하기로 하였고, 오늘은 발표로 인해서 시간이 부족하여 어느정도 레퍼런스수집후 마무리하였다.

고도화 중.. 정원님.. 퇴근하세요..


본 후기는 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3기 과정(B-log)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