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회고록 작성
이번 주는 UX/UI에 대해 기초적인 개념을 알고난 후, Figma에 대한 기초 공부를 하고 그에 맞춰 웹 혹은 앱을 디자인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일단 기초 지식에 대한 공부는 큰 어려움은 없었는데, 문제는 웹사이트를 고르는 것부터 시작되었다. 내가 아는 기본 지식으로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막막해져서 사이트 선정하는데 가장 애를 먹었던 것 같다. 그래도 평소 자주 보는 게임 사이트가 가장 알기 쉬울 것 같아 선정하게 되었다.
사이트 디자인을 해볼 때는 Hover가 정말 많이 쓰여서 인상깊었던 것 같다. 처음엔 어떤 기능인지도 잘 몰라서, 하나하나 배워가느라 오래 걸리기도하고 너무 어렵기도 하였지만, 어느정도 계속 사용해보니 감을 익힌 것 같다. 앞으로 유용하게 많이 쓸 수 있을 것 같다. 강의에서는 따로 배우지 않았던 여러 가지 기초 지식들도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나는 Figma를 통틀어 디자인 프로그램을 써본 경험이 없어서 너무 어렵기도하고, 좌절을 겪기도 하였지만, 나름대로 비슷하게 클론 제작도 끝마친 것 같아서 뿌듯한 한 주였다.
또한 Figma와, UI디자인에 대한 더 많은 지식과 꿀팁들을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자체제작(?) 리그오브레전드 웹 사이트
'내일배움캠프 UXUI디자인 1기 > 사전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UI 사전캠프 3주차] 앱 서비스 선정, 회원가입 프로세스 분석. (2) | 2023.12.05 |
---|---|
[UXUI 사전캠프 3주차] UX/UI디자인 관련 용어 정리 Ver.2 (0) | 2023.12.04 |
[UXUI 사전캠프 2주차] 자주 사용하는 웹/앱 서비스 홈 화면 분석 (0) | 2023.11.28 |
[UXUI 사전캠프 2주차] UX/UI디자인 2023 & 2024 트렌드?! (2) | 2023.11.27 |
[UXUI 사전캠프 2주차] UX/UI디자인 관련 용어 정리. (1) | 2023.11.27 |